광양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 대상 광양愛교육 체험형 연수 운영
교사의 광양愛교육, 유아의 광양愛 잇기
최수연 기자입력 : 2025. 04. 28(월) 16:26
광양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 대상 광양愛교육 체험형 연수 운영
[데일리전남 = 최수연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이 4월 25일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섬진강끝들마을학교와 주변 지역을 탐방하는 ‘광양愛교육 체험형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직접 광양의 자연과 예술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경험해 유아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유아들이 광양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참가자들은 섬진강끝들마을학교에서 염색 체험을 진행했으며, 광양으로 새롭게 전입한 교원들을 소개하고 환영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몸소 느끼는 체험을 통해 교원 상호 간 친목을 다지고, 지역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여한 교원들은 “광양에 오랫동안 근무했지만, 유치원과 집을 오가는 일상 속에서 지역을 깊이 들여다보지 못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지나쳤던 마을 풍경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알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교원은 “코로나19 이후 유치원 교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입 교원을 축하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는 처음이라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교사가 먼저 지역을 알아야 유아들에게 진정성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광양의 다양한 마을 자원을 찾아 연결하는 교원의 역량을 키우는 데 광양교육지원청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데일리전남 PC버전
검색 입력폼